한양대학교의료원
주요서비스
한양대학교병원
바로가기 >
한양대학교구리병원
바로가기 >
류마티스병원
바로가기 >
국제병원
바로가기 >
한양의 상징
의학연구원, 한양맞춤의학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최윤희 간호사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구리시장 표창장 수상
한양대학교병원
한양대학교구리병원
류마티스병원
국제병원
한양대학교구리병원, ‘2023년(3차)마취 적정성 평가’ 3회연속 1등급 획득
한양대학교구리병원(원장 이승환)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실시한 ‘2023년(3차) 마취 적정성 평가’에서 3회 연속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심평원은 마취 영역의 질 개선 및 마취 환자 안전 관리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2018년부터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평가대상은 2023년 1~3월 까지 마취료 가 청구된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요 평가 지표에는 구조 지표로▲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의 월평균 마취시간과 ▲회복실 운영 여부, 과정지표로는 ▲마취 전 환자 평가 실시율과 ▲회복실에서의 오심 및 구토와 통증 점수 측정 비율, 결과 지표로는 ▲마취 중·후 정상 체온(35.5도 이상) 유지 환자 비율 외 ▲모니터링 지표 4개가 반영됐다.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은 종합점수 전체 평균 89.7점을 크게 웃도는 100점을 받아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
이승환 병원장은 " 이번 평가 결과는 모든 의료진의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마취 의료 서비스 환자의 안전과 질 향상에 더욱 노력하여 국민 건강에 기여 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2024.08.02